태아보험 기본보장내용

태아보험 기본보장내용

태아보험은 기본적으로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을 추가한 상품이다. 이때 어린이보험은 실손의료비 보험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특약을 추가하느냐에 따라 태아보험이라 부를 수 있는데 기본적인 보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갈수록 혼인연령이 늦춰지다 보니 산모 역시 위험군에 속하는 고령임신인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 때문에 태어나는 아이들도 저체중이나 선천적인 질병을 가지고 태어나는데 이때 보장을 받으려면 태아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특히 아이에게 무언가 건강상의 문제가 있다면 어린이보험에 가입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미리 태아보험에 가입해 두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태아보험의 기본은 실손의료비 보험이기 때문에 병원 치료비의 80%에서 90%를 보상해주고 있다. 여기에 태아 특약에는 주로 선천성 질환 치료비, 신생아 인큐베이터 비용 등이 있으며 200가지가 넘는 다양한 특약이 존재하고 있다.

 

이 때문에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따라 보장 금액과 보험료의 차이가 매우 크다 이 때문에 태아보험에 가입할 때는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보고 계약하는 것이 중요하다. 

 

태아 보험은 손해 보험의 경우 임신 22주 내에 생명 보험이라면 16주 내에 가입해야 한다. 또한 임신 기간 중에 생기는 치료이력과 태아의 건강 소견에 따라 보장 범위가 제한되거나 축소될 수 있으므로 빨리 가입할수록 유리할 수 있다. 

 

태아보험도 다른 보험들처럼 순수 보장형과 만기환급형이 있는데 아기가 성인이 될 때까지 보험기간을 잡는다면 만기환급형도 좋을 수 있다. 만기 시 찾은 환급금을 대학 등록비나 생활비로 아이에게 투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어떤 보장과 계약 방식을 취할지 곰곰이 생각해보고 적어도 아이가 성인이 될 때까지 유지할 수 있는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