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필수담보

어린이 보험에 태아 특약을 추가하여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는 고령 임산부의 증가와 환경오염으로 인한 신생아 질병 발생이 증가한 것과 무관하지 않다고 보입니다. 


특히 요즘 아기들은 기관지나 피부에 질병을 많이 앓고 있습니다. 이처럼 아기들의 건강을 우려하는 부모님들의 걱정이 태아보험을 가입하게 하고 있습니다.

 

태아보험에는 두 부류의 담보가 있습니다. 하나는 태어나서 신생아일 적에 필요한 담보들과 커가면서 성인이 될 때까지 필요한 담보들입니다. 여기서는 신생아를 위한 담보들을 다루겠습니다. 

 

ㅁ 신생아일 적에 필요한 담보들
1) 저체중아/ 미숙아를 위한 입원일당
이러한 담보는 상품에 따라 인큐베이터 특약으로 말하기도 합니다. 요즘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국립암센터와 다른 연구소들의 공동연구 결과 미세먼지 농도가 높으면 조산의 위험도 함께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요즘 같은 환경 속에서 반드시 가입해 두어야 할 특약이라 생각합니다. 

 

2) 선천성 질환 관련 담보
이는 잠재적 위험에 대비하는 담보라 할 수 있습니다. 주로 수술비와 입원비를 지원하고 있는데 부모의 영양상태나 흡연, 음주 습관에 따라 유전자 변이 질환의 발병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특히 아버지의 흡연과 음주, 약물 복용 등은 아이의 선천성 질환의 발생률을 높입니다. 이처럼 현대인들의 생활습관에 의한 선천적인 질환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으므로 아이를 위하여 계약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산모를 위한 담보
모든 상품에 있는 것은 아니지만 보험사에서는 임신성 당뇨, 임신 중독 등을 보장하는 입원일당과 수술비를 보장하는 담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태아보험은 아이가 태어난 후 보장이 시작된다지만 이는 응급상황에서 바로 보장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는 산모 특약이라고도 불리며 요즘 반드시 들어야 하는 담보로 각광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