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특약종류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을 추가한 상품을 태아보험이라 부른다. 요즘 이러한 형태의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유행하고 있는데 이는 환경오염과 산모의 생활습관에 따라 아이들의 선천적 질병 위험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특히 산모의 혈중 비타민D가 부족하면 태중의 아이는 아토피 위험이 2.7배까지 높아질 수 있는데 주로 실내에서 생활하는 현대인들에게 흔한 결핍 상태이므로 그냥 넘어가기 어렵다. 

 

이처럼 다양한 질병의 위험 속에 노출된 태아를 위하여 아이가 태어났을 때 신생아로서 경험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대비하는 것이 바로 태아보험이다. 태아 보험은 가입시기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제 때에 계약하지 않으면 보장받기 어렵다. 특히 아이가 태어나서 단 1년 동안만 보장하는 태아보험 특약의 경우는 더욱 가입이 어렵다. 

 

출산 직후에 생기는 위험들을 보상하는 특약들은 대부분 아이가 태어나고 1년만 보장하고 있다. 즉 1년 만기 상품인 것이다. 이러한 것에는 저체중아를 위한 인큐베이터 특약, 선천성 장애 관련 진단비 특약, 이밖에 선천성 이상으로 인한 수술과 입원을 보장하는 특약이 있다. 


이러한 것들은 특히 고위험군에 속하는 고령 임산부들에게 필요하며 태중의 아이가 태어나서 곧바로 병원 치료가 필요할 때 비용을 지급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하다. 

 

태아보험 특약은 이처럼 신생아였을 때만 보장해주는 특약과 보험계약이 끝날 때까지 보장해주는 특약으로 분류할 수 있다. 때문에 각 보장들을 잘 따져보고 적절하게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특약이라는 것은 결국 선택적인 것이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것을 빼먹으면 나중에 보장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태아보험에 가입할 때는 아이가 받을 서비스를 고려하여 적절하게 분배하고 가족의 경제사정에 따라 보험료를 맞추어 아이가 성인이 될 때까지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