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전 체크사항

태아보험에 가입할 때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이 보험을 유지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보험료입니다. 대부분의 보험이 그렇듯이 보험료가 저렴하다고 반드시 좋은 것이 아니며 비싸다고 더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현명한 부모라면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여 보험료를 책정하고 납부기간과 만기를 선택하실 겁니다. 

 

태아보험에서 다른 보험들과 다른 부분이 있다면 담보마다 보험료 납기와 만기가 다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어떤 담보들은 선택할 수 없이 고정된 납기와 만기를 가지고 있어 구분하기가 어렵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납기와 만기를 정확하게 기록해 두고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내가 선택한 납기가 너무 짧아 보험료가 비싸져 생계에 어려움이 된다면 아기를 위한 보험이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총보험료를 따지는 것보다 우리 가족이 당장 납부할 수 있는 보험료를 생각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기는 보통 30세, 100세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각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30세 만기를 선택하실 경우 아이가 커가는 동안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에 따라서는 만기 시 성인보험으로 무심사 전환이 가능한 것도 있으니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100세 만기는 부모가 납기를 전부 지킬 경우 아이를 위하여 보험을 하나 선물하는 형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변화하는 의학기술과 비용을 따져보면 아이가 청장년이 되었을 때 받는 보험금이 물가 상승으로 인하여 소용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때문에 태아보험에 가입하시는 부모님께서는 담보들의 납기와 만기를 잘 확인하시고 아이에게 어떤 부분을 해줄 것인지 목표를 명확하게 잡으셔야 합니다. 그래야만 특약을 선택하고 가입하시는데 혼동이 없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