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뉴스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태아 담보를 추가하여 가입한 상품을 말한다. 이때 어린이 보험은 실손보험이기 때문에 과거에는 손해보험사에서만 판매하였다. 하지만 현재는 생명보험사에서도 가입할 수 있게 되어 내용에 큰 차이가 없어지게 되었다. 

 

다만 두 보험사는 판매하는 형식이나 가입시기가 조금 다르다. 
생명보험사는 태아보험 가입시기를 임신 16주에서 22주까지로 하는 반면 손해보험사는 임신 직후부터 22주까지 가입할 수 있다. 때문에 임신 사실을 알게 되고 바로 가입하고 싶다면 손해보험사에서 가입하게 될 것이다. 

생명보험사에서는 보통 담보들을 세트로 묶어 선택할 수 있게 한다. 만약 수많은 담보들을 하나씩 비교하기 어렵다면 세트상품들만 비교해보고 가입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하지만 내 아이에게 DIY로 태아보험을 가입해 주겠다는 분들은 손해보험사를 찾아야 한다. 다양한 담보들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두 방법 모두 장점이 있지만 단점도 존재한다. 생보사처럼 묶음 상품으로 판매한다면 가입자에게 불필요한 특약도 가입해야 할 수 있다. 손해사처럼 하나씩 담보를 선택한다면 자칫 꼭 필요한 특약을 빼먹고 가입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러므로 어떤 방법을 선택하더라도 발품과 손품은 필수라 할 수 있겠다. 부모로서 태어날 아이에게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기원하는 마음이 크다면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태아보험은 출생 후 아이에게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부모에게 알려주고 대비할 수 있게 한다. 때문에 보험을 설계하면서 내 아이에게 발생할 수도 있는 질병과 상해들을 꼼꼼하게 확인해 본다면 분명 아이를 키우면서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 태아보험 체크리스트 관리자 2019.03.14 70
»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태아보험 관리자 2019.03.14 381